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중요하지 않아요. # Never mind! #Don't isolate.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 5. 15.

 

5월에 들어서니 화창한 봄날의 연속이네요. 곧 더워질 여름을 맞이하기에 앞서 벌써부터 설레고 있습니다. 요즘 다시 프리랜서 생활을 하다 보니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그런데 제가 어느 순간 유튜브를 거르지 않고 무분별하게 보고 있더라고요. 유튜브의 알고리즘 아시죠? 좋아할 만한 관련 영상을 끊임없이 제공해주는 것 말이죠. 거기에 몇 분 동안 빠져 있었어요. 마치 정보의 물결에 휩쓸려 떠내려가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어느 순간 제가 유럽 축구 선수의 근황에 대한 영상에 빠져 시간을 소비하고 있더라고요. 갑자기 이런 저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제야 영상에서 눈을 뗄 수 있었어요.

우리는 이 부분에 방점을 찍고 함께 생각해 보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나치게 타인에게 관심을 갖습니다. 몇백억 대 연봉을 받는 축구 선수의 연봉이 적절하냐느니, 사생활이 어떻냐느니 하는 등의 식으로 말이죠. 정작 우리가 신경 써야 될 것은 외면하면서요. 왜 내 연애와 결혼은 제대로 돌보지 않으면서 연예인끼리 결혼한 것에 대해서는 그토록 아쉬워하며 관심을 갖는 것일까요? 그런 건 전혀 중요치 않다는 겁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축구 선수와 연예인 등의 유명 인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잘 살고 있습니다. 지금의 우리보다도요.ㅎㅎ

제가 무엇을 얘기하려는지 감을 잡으셨을 겁니다. 타인의 삶에 신경 쓰지 마세요. 그렇다고 어려운 이들에게도 등을 돌리라는 것이 아닙니다. 타인의 삶에 신경 쓸수록 내 삶은 풍요로움과는 점점 멀어질 수 있다는 얘기에요. 이전까지의 제 글에서 언급했습니다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의 물결을 이용해서 물고기를 잡아야지 내가 거기에 휩쓸려서 물고기 밥이 되면 안 된다는 겁니다.

더불어 또 하나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고립되지 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혹시라도 저의 이야기를 잘못 이해해서 혼자 동굴에 들어가서 칩거하실까 염려되어 이야기를 드리는데요. 내 삶에 집중하면서 동시에 사회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Never mi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