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2019/0926

어제 내가 이른 새벽에 잠이 깬 이유, 어제~ 새벽 두시에 눈이 떠졌더랬죠. 왜 새벽에 토끼 눈으로 일어나게 된 건지 영문을 전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특별히 수면장애가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오늘 아침에 일어나 개인 공부와 런닝을 하고, 지인의 글을 보다가 제가 잠을 깬 원인을 발견한 것 같습니다. 바로 제가 매일 아침부터 저녁때까지 하루 3~4잔 마시는 '코히!! 영어로 COFFEE입니다. ​젠장알! 이 망할 놈의 코히가 저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었던 게 틀림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코히가 얼마나 우리 몸과 정신에 악영향을 주고 있는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이 글은 제가 글을 쓸 때마다 열렬히 찾았던 코히를 끊겠다는 다짐이자 선언서이기도 합니다! 자 그럼~ 눈물을 머금고 한번 이야기를 시작.. 2019. 9. 30.
이른 새벽에 쓰는 글. (2019/9/30, 새벽 2시) 어우~ 새벽 두시에 일어나 글 쓰는 것도 꽤 괜찮은 것 같네요. 아마도 제가 이렇게 이른 시간에 눈을 뜬 이유라고 한다면 바로 어제죠.. 글을 쓰지 않고 잤더니 역시나 찜찜한 마음이 있었던 듯합니다. 조금 괴로운 마음으로 잠을 청한 것 같아요. 느지막이 저녁을 먹고, 글을 제외한 다른 일을 마무리 해놓으니 약간 방심했던 것 같기도 하네요. 어쨌든 말이에요. 제대로 새벽부터 횡설수설하니까요. 저로서는 기분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이상한 건가요? 본래 '새횡설'의 취지가 이런 거였는데 말이에요. 요즘은 모티브가 안 떠오르면 새벽이나 아침에 글을 쓸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으니까요. 혹시나 모르실 분들을 위해 '새횡설'의 철학에 대해 다시 한번 말씀드려 볼게요. 블로그 은 독자분들에게 가볍게 일상적으로 다.. 2019. 9. 30.
질투에 대하여 * 오늘은 우리의 감정들 중에 질투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우리는 질투라는 감정에 대해 본능적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평소 질투라는 감정을 어떻게 느끼시나요? 저는 이 질투라는 감정에 대하여 계속해서 곱씹어 보며 생각할수록 무의미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질투는 별로 정의롭지 않으며 우리에게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 감정이라는 생각에서입니다. ​​ 질투 is Wave ​질투는 우리가 중심을 잡을 수 없도록 우리를 이리저리 쥐고 흔들며 정신을 차릴 수 없게 합니다. 질투는 우리의 에너지를 무의미하게 소모시키며, 관계의 개선은 커녕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는 결과를 낳게 합니다. 또 정작 그런 당사자는 전혀 그럴 거라는 걸 감지하지 못합니다. 한 문장으로 설명하면 악순환입니.. 2019. 9. 29.
너라는 아름다운 계절 이따금씩 나에게 계절은 계절 그대로 느껴지지 않을 때가 있다. 계절이 마치 한 사람과의 모든 기억이었기 때문이라고 하면 이해가 될까. ​그 사람도 나와 함께 보낸 몇 계절을 생각하는 날이 있을까. 사실. 사실은 생각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나의 계절은 그 사람의 계절이 아님으로. 매년, 계절의 모습이 다르듯 내가 느끼는 계절감도 매번 다를 수밖에 없다는 것. ​단지 이래도 저래도 같은 마음일 수가 없다는 걸 알기 때문에 그저 내가 최대한 할 수 있는 것 따위를 하려는 걸지도 모르겠다. 한 사람과의 아름다운 계절로 포장하며 말이다. 그 당시를 기억하기를 단지 계절로만 표현되지 않는다. 나에게 계절은 그 사람 자체로 표현되었고, 그 한 사람이 사계절의 모든 순간을 동일하게 머무르게 했기 때문이다. 나는 그렇게.. 2019. 9. 2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