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2020/0815

Stage 6. 드디어 현장이다!(5) 업무 종류에 따른 효과적인 업무 방법 - 분야/형태에 따른 업무 방법 - 업무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관계 형성 ​분야와 형태에 따른 업무 방법​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분야의 아르바이트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각 분야마다 업무 형태와 방법은 모두다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아르바이트 현장에 들어서기에 앞서 각 분야마다 어떠한 형태로 업무를 하고 있고, 기초적인 몇몇의 업무 방식을 숙지해놓는다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장에서는 업무의 분야와 형태에 따라 여러분이 어떠한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접해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른 분야의 일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게 해줄 수도 있을테니 주의 깊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 2020. 8. 31.
자유에 대하여 - 요즘 읽고 있는 책 한 권이 있습니다. 정신의학자 빅터 프랭클의 입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에 나치 포로수용소에 입감한 빅터 프랭클이 자신이 직접 보고 느낀 포로수용소의 생활에 대해서 쓴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 우리가 그저 평범하게 여기는 것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답니다. 언제나 늘 그랬듯 지극히 평범하게만 보이는 오늘 하루에 대해서 말입니다. 우리는 선조 때부터 투쟁으로 이뤄진 길고 긴 역사의 시간을 맹렬하게 겪어낸 끝에 비로소 자유라는 평화의 시간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하기에 이 자유로운 시간의 의미에 대하여 그들의 후손으로서 한 번쯤은 생각해보는 것이 여러모로 가치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유라.. "네가 무슨 유관순도 아니고, 자유에 대해서 뭘.. 2020. 8. 30.
Stage 6. 드디어 현장이다!(4) 업무 종류에 따른 효과적인 업무 방법 - 분야/형태에 따른 업무 방법 - 업무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관계 형성 ​ ​ 분야와 형태에 따른 업무 방법​ ​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분야의 아르바이트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각 분야마다 업무 형태와 방법은 모두다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아르바이트 현장에 들어서기에 앞서 각 분야마다 어떠한 형태로 업무를 하고 있고, 기초적인 몇몇의 업무 방식을 숙지해놓는다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장에서는 업무의 분야와 형태에 따라 여러분이 어떠한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접해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른 분야의 일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게 해줄 수도 있을테니 주의 깊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입.. 2020. 8. 26.
상상 속 리틀포레스트를 찾아서 "우리가 생각하는 환상 속의 는 없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사실은 는 우리에게 중요한 게 아니었다." "사실 조금 더 빠르게 시골 살이를 하며 느낀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이제 와서야 글을 쓰는 이유는 이전에는 도무지 글을 쓸 정도로 충분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글을 쓰게 된 명확한 동기 중에 하나는 대도시에서 빡빡하게 사는 저 같은 청년들을 위해 수고를 덜어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항상 경쟁해야 하는 사회 속에서의 부담감, 잘 나가는 혹은 애초부터 부유한 이들의 삶을 어쩔 수 없이 옆에서 보게 됨으로써 자신의 삶과 비교하여 얻게되는 불안감과 어려움을 타파 또는 회피하기 위해 느긋한 시골 살이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서 말입니다. 우리가 머릿속에 그리고 있는 환상.. 2020. 8. 2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