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2020/119

운동이 기쁨이 되어 운동은 일상의 기쁨이 됩니다 ​저는 매일 새벽 또는 아침마다 운동을 합니다. 한정된 공간인 방에서 해야 하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저는 운동을 할 때마다 생각합니다. "오늘도 하길 잘했다!"라고요. ​사실 제가 운동을 하는 이유는 운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고 나면 하루 종일 정신이 상쾌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실제로도 항상 시야가 탁 트여있다는 것을 직접 몸으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 ​꾸준히 운동을 하고 싶다면 ​저는 아침 운동 전이면 반드시 자기 암시를 겁니다. 왜냐하면 운동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이렇게 자기 암시를 외웁니다. '자! 지금은 몸.. 2020. 11. 28.
당신 치즈의 냄새는? 요즘 스펜서 존슨 작가의 치즈 이야기를 다시 정독하고 있습니다. 하하. 새로운 방향으로 향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우리에게 좋게 작용한다고 하는 의미를 전하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변화를 너무 무서워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그럴 때마다 무모한 용기를 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한 무모한 용기가 저에게는 새로운 삶과 기회를 가져다주었거든요. 2017년에 작고하셨는데요. 만약 살아계셨다면 스펜서 존슨 작가님을 만나봤을 거예요. 우리는 영원히 치즈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의 운명으로 태어난 걸까요? 그 이유를 알고 싶다면 를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2020. 11. 25.
꾸준한 글쓰기 - 오늘은 제가 매일 쓴다고 하는 글쓰기에 대하여 조금 딴 생각이 든 하루였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글을 남기기를 주저했습니다. 왠지 말이죠. 저도 모르게 다른 이들의 글쓰기 블로그와 저의 블로그를 비교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왜 독자들의 반응이 없는 걸까? 하면서요. 또 글을 쓰는 사람의 직업이 정작 글을 쓰는 것보다 더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어서 글을 쓰는 것에 회의가 느껴지기도 하더라고요. 이렇게 써서 뭐하나 싶어서 말이죠. ​제가 횟수로 약 1년을 넘게 글을 썼어요. 올해 1월이 1년째가 되었던 달입니다. 그런데 댓글을 기대하지는 않지만 글의 조회 수가 너무 떨어지는 것이 이제는 다른 문제인가 싶기도 해요. 제가 쓰는 글들의 대부분이 그렇거든요. 그래서 이제는 뭔가 방향을 수정해야 될 때라고.. 2020. 11. 24.
카페 예찬 나는 카페를 예찬한다. 이 공간은 우리에게 실로 많은 인생의 득점을 선물해주기 때문이다. 늘상 외로운 존재인 인간에게 타인이라는 새로운 풍경을 선사해주고, 늘 신선하게 구워진 빵과 커피 내음을 음미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만으로도 카페는 우리에게 큰 삶의 위안을 주고 있는 것이라 본다. ​또한 카페는 그 자체로 우리에게 풍부한 놀이 장소가 되어준다. 불특정 다수 혹은 더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과 만나게 해주는 연결점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반면 혼자서는 온전히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아무 생각없이 멍하니 땅만 바라보다 공상에 빠져도 누구 하나 뭐라하는 사람이 없다. 이것은 곧 자기만의 고요한 명상에 빠지는 일과 같다. 우리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현시키는 .. 2020. 11. 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