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전체 글444

겁많은 청년들에게 보내는 힐링 편지 그래. 나도 청년이다. 그런데 어떻게 같은 청년인 내가 청년들에게 힐링 편지란 것을 쓸 수 있냐고? ​그것에는 다 이유가 있다. ​오늘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안타까워서다. 카페에 앉아서 주변을 둘러보았다. 대부분이 젊은 청년들인데.. 아픈 사람이 참 많았다. 어디가 아파보였냐고? 다리? 허리? 모두 아니다. ​마음이다. 대한민국에는 마음이 아픈 청년들이 참 많다. 나는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알 수 있다. 이런 점에서 나를 의심하지 않기를 바란다. 나도 같은 청년으로써 의심과 걱정, 불안, 두려움 등을 모두 똑같이 겪어내었기 때문에 알 수 있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나는 그것을 스스로 극복했다. 쉽진 않았지만 말이다. 나는 나를 극복해왔다. 누구처럼 이불 속에서 뒹굴면서 하루를.. 2021. 6. 26.
심리적 안정을 되찾는 방법! (feat. 책 추천 있어요ㅎㅎ) 요즘 많이 불안하신가요? 요즘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마음을 졸이고 계실 거예요. 코로나 시대의 도래, 취업의 어려움, 가족간의 불화, 내 마음의 결핍 등 우리들을 불안정하게 만드는 것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네요. 아오. 아주 그냥 한시도 가만히 놔두지를 않네요. 이제 좀 살만 하니까. 뜬금없이 전염병이 돌지를 않나.. 여하튼 같은 지구라는 행성을 공유하며 살고 있는 우리들의 마음은 크게 다르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우리들 대부분이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전염병의 효과로 경직된 사회 활동과 사회적 고립이 더욱 우리를 심리적으로 압박하고 있네요.. 그에 따라 어떤 분들은 불안한 마음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는 상황일 겁니다. 이럴 때일수록 잘 먹고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합니.. 2021. 2. 18.
게으름에서 탈출하는 아주 신박한 방법 【집편】 전국의 집순이&집돌이들에게! 오늘 집에서 빈둥거리다가 어떤 아이디어 하나가 떠올랐어요. 바로 집에서 게을러지지 않는 방법을 우연하게 발견하게 되었거든요. 뭔가 말이 좀 이상하긴 한데 그래도 그냥 이어나가 볼게요!ㅎㅎ ​우선 저의 고백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어떠한 작업도 하기 어려워하는 사람입니다. 이상하게도 집에서는 집중이 잘되지 않습니다. 너무 편하기 때문일까요? 그래서 적당히 집중이 될 수 있는 장소를 찾아가는 편입니다. ​「 그런 제가 이제는 집에서도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것 같아서 지금 매우 흥분이 되고 있는 상태에 있습니다! 」 혹시, 혹시 말입니다! 집에 혼자 있을 때면 샤워를 한 뒤에 욕실 안에서 옷을 갈아입지 않고 집 안 곳곳을 왔다 갔다 하시나요? 질문이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요.. 2021. 2. 13.
진짜 실력은 인성입니다 (※ 오늘 글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이야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읽고 참고만 하셔도 좋습니다.)​며칠 전, 서점에서 라는 책을 본 게 생각나서 몇 자 적어봅니다.저는 여러 분야에서 사회 경력을 쌓았는데요.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어요. 정말 세상에는 이런저런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지금은 어떤 사람이 진짜 실력자인지 알아볼 줄 알게 되었습니다. ​실력이 좋은 사람이란, 무엇보다도 올바른 품성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한 번은 능력자들이 모였다는 회사에 취직한 적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하나라도 더 배우기 위해 언제나 충성 모드였습니다. 제 나름의 존경의 표시였던 것 같아요.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무리의 몇 사람들이 저에게 그야말로 수준 이하의 인성을 드러내기.. 2021. 2. 5.
하기 싫은 일이, 좋아하는 일이 된다면? (feat. 이상커플 기연님) 유튜버 님의 영상을 봤어요. 영상의 주제는 행복론이었어요. 영상에서 기연님은 말합니다. 하기 싫은 일을 하는 시간을 줄이고, 하고 싶은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쏟으라고요. 기연님의 말을 듣고서 곰곰이 생각해 보았어요. "나는 하기 싫은 일을 어떻게 대하는 사람인가?" Q. 여러분에게 질문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쪽에 속하는 사람이신가요?.. 저는 하기 싫은 일을 어느 정도는 하는 유형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하고 싶은 일을 무조건 해야만 하는 사람이고요. 그게 맞다는 생각이 든다면요. 기연님이 영상 말미에 이렇게 말합니다. "하기 싫은 일을 어느 정도 하는 것은 괜찮다." 이에 저는 기연님이 하신 이야기에서 더 나아가 저는 또 다른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하기 싫은 일이 좋아하는 일이 되게는 할 수.. 2021. 2. 5.
부모님을 바꾸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보세요. [하편] 저는 제 어머니가 변화하기까지 2년 동안 저 스스로가 발전적인 모습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드렸습니다. 2018년도에는 마음을 다잡으려고 새벽 수영을 시작했어요. 약 7개월 동안 거의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간단히 요기를 하고 준비해서 새벽 5시 30분까지 수영장으로 향했답니다. 또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자기계발에 관한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2019년도에는 축제 기획자가 되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유명한 기획 회사를 찾아다니며 그와 관련된 교육을 받고 활발하게 활동을 했어요. 그래서 덕분에 꿈에 그리던 축제 기획 회사로부터 스카웃 제안을 받을 수 있었지요. 이 소식을 곧장 어머니께 전하니까 "정말? 축하해!"라며 방방 뛰시며 기뻐하셨어요. 그러면서 한 마디를 덧붙였어요. "그동안 계속 책을 읽어.. 2021. 1. 26.
부모님을 바꾸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보세요. [상편] 어제 직장 동료와 새벽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다소 깊은 이야기를 나눴어요.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대화 주제가 서로의 가족 문제에 관한 이야기였는데요. 그래서 어제 나눈 밀담을 토대로 이야기를 전해볼까 합니다. 밀레니엄 세대, 젊은 청년 세대의 대부분이 부모님과의 가치관 차이, 의견 차이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힘들어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부모님의 생각을 바꿔보고자 어느 순간에 열렬한 투사가 되어보기도 합니다. "엄마는 왜 내 의견을 무시하는 거야?"라며 다소 강한 어조로 이야기를 하거나 화를 내보기도 하죠. 그렇지만 그러한 대화는 결국 소모적인 싸움으로만 끝나기 일쑤입니다. 그러면 나는 나대로 에너지가 소진되고 당연히 내 의견은 묵살되어 버리고 부모님과의 관계에도 더 금이 가게 되.. 2021. 1. 26.
나를 치유하는 시간 [요리] "찹찹!" "지글~지글..." 쿠킹팬 위로 면과 재료들이 함께 어우러져 볶아지면서 좋은 냄새가 풍겨 나온다...! 나는 매일 아침이면 내 전용 프라이팬으로 직접 아침을 만들어 먹는다. 하루의 세끼 중 내게 가장 소중한 식사 시간이다. 음식을 하느라 아침부터 조금은 부산스럽지만서도 이렇게 직접 손수 요리를 하는 이유가 있다. 내 손으로 직접 요리를 해 먹으면 내가 나를 대접한다는 의미를 가질 수 있다. 그래서 내가 나 자신을 존중해주고 사랑해준다는 기분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요리하는 시간은 나의 자존감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내 삶의 비법이기도 하다. 보통 아침 식사를 준비할 때에는 간단하게 식전 운동(?)을 하고 다소 활기차게 주방에 들어선다. 밀린 설거지가 있다면 어제 사용했던 그릇들을 깨끗이 닦아 식.. 2021. 1. 21.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blog _ 새벽부터 횡설수설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을 유독 많이 받는 사람을 지칭해 '인플루언서'라는 명칭을 쓰는데요. 요즘 이 '인플루언서'라는 단어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플루언서'들로부터 영향을 받고 자신도 그러한 삶을 꿈꿉니다. Q. 어떻게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을까? 무언가 잘 되는 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그게 나라는 사람이든, 일이든지 간에..! *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것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의 삶에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든지 또는 잠시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거죠. 제가 블로그에서 글을 쓰는 일 또한 마찬가지라고.. 2021. 1. 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