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변화의 바람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 10. 8.

누구에게나 변화가 시작되는 순간이 있을 겁니다. 저에게도 그러한 변화의 바람이 불어옴을 느낍니다. 다시 한번 옷매무새를 반듯하게 정리하며 현재와 미래 시제 사이의 연결고리의 녹을 제거하기 위해 짚고 넘어가야 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먼지 낀 마음으로는 아무것도 대답해줄 수가 없습니다. 확고한 표상이 들어서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혼란스러운 잡음이 제 마음속에서 사라지지 않을 겁니다. 여러분! 변화의 시기에 뒷걸음질 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확고하게 맞서며 깊은 숙고와 사유를 통한 당신의 이야기를 재형성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것은 곧 당신의 통찰로 이어질 것입니다.

요즘 많은 일을 해나가다 보니 나의 확고함을 확보할 여유를 갖지를 못했습니다. 이게 문제시되나 봅니다. 명료했던 흐름을 그대로 이어가지 않으면 내 안의 명료함의 거울에는 그동안 방치되었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비치게 됩니다. 더 이상 일상의 잦은 일로 당신의 집중력을 흐트러뜨리지 마십시오. 여기에서 잦은 일이란 여러분이 깊은 숙고의 상태에 충분히 들어서지 못하게 잡아 이끄는 모든 것들을 통칭합니다. 우리는 명료해져야 합니다. 귀로 직접 들려오는 세상의 소리보다 깊은 내면의 울림에 충실해야 합니다.

우리는 더 많은 것들을 담거나 비울 수 있습니다. 단, 항상 더 담기 전에 비우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같은 그릇에 여러 음식을 담으면 각 음식마다의 본연의 맛을 잃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뜨거운 사골 국물을 우려내듯 우리 내면의 가치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이는 더 나아지고자 함입니다.

세간에서 들려올 것들을 생각하니 염려되지 않을 수는 없으나 결코 변화가 시작되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더 나아지고 있을 뿐입니다. 담대하고 푸르게 제 본연의 잎사귀를 틔웁시다. 명료해지십시오.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현하세요.  (0) 2019.10.12
그 시절 우리는 모두 얼간이들이었다.  (0) 2019.10.10
혼돈에 대하여  (0) 2019.10.08
기적  (0) 2019.10.06
COMFORT 존을 깨고 난 뒤에 드는 생각  (0) 2019.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