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카테고리 없음

비 오는 날, 뭐 하세요?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0. 5. 15.

추적추적.

오늘은 새벽부터 봄비가 내리네요. 비가 오면 괜스레 감상에 젖어들곤 하는 것 같아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 일찌감치 단장을 마치고, 방 정리를 한 뒤에 지금은 글을 쓰면서 조금은 평안한 오전을 맞고 있습니다.

지금 제 글을 읽는 분들의 대부분은 북적이는 출근 열차를 간신히 뚫고, 회사에 출근을 하셨겠죠. 그렇지 않으면 학교와 회사에 가는 가족들을 마중하고 나서야 이제 막 글을 읽기 시작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 참, 오해는 없으시길 바라요. 저도 엄밀히 말하면 회사에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이전보다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업무를 맡았거든요. 큰 부담은 지지 않으려고 하지만 그래도 이왕 하는 거 열심히 해볼 생각이라서요.

비 오면 뭐 하세요?

제가 먼저 말해볼게요,

저는 오늘 내리는 빗소리를 들으면서 손수 요리를 해볼까 해요. 재료를 손질하고,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준비해놓은 식재료를 조리하는 모든 과정이 너무 재미있거든요. 식사를 하고 뭐를 해볼까요? 우산을 쓰고 밖에 나가 우산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면서 거리를 걸어도 좋을 것 같고요. 분위기 있는 카페에 가서 차 한잔하며 책을 읽어도 좋겠네요!

유독 비 오는 날이면 혼자 구석에서 꽁냥꽁냥거리는 게 좋더라고요. 여러분은 비 오면 주로 뭐 하시나요? 음.. 오늘이 금요일이니까 한국인은 역시 파전에 막걸리를 한 잔 걸치시려나요? 궁금해 궁금해..

역시 자기 기분 내키는 대로 하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저도 제 기분 내키는 대로 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제 글을 줄여봐야 할 것 같아요. 점심에 할 요리 레시피를 구상해야 하거든요. 엄청 행복한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내일 다시 돌아올게요. 감성 깊은 하루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