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코로나에 정신을 잃지 않는 법 (feat. 재밌는 인생)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1. 1. 3.

 

코로나 바이러스가 처음 한국에 상륙해서 퍼져나갈 때에는 정확히 알지 못하는 전염병이란 것에 대하여 막대한 공포심을 가졌었고, 확진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장기화되면서 이제는 어느새 코로나가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입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는 접점이 줄어들면서 각자가 고립된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극한으로 제약된 사회적 활동은 우리들에게 정신적인 외로움과 무기력함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 외로움과 무기력함에서 벗어나는 방법 >

# 이때다 싶어 을 읽는다!
: 고립된 생활을 한다고 해서 앞으로 남은 삶의 귀중한 시간을 버릴 수는 없는 법! 그래서 저는 이때다 싶어 책을 읽습니다. 독서는 저자와 간접적으로 하는 대화라고도 일컫습니다. 가끔은 신나게 또 가끔은 지루하게 저자의 생각을 따라 배우고 대화해 나가는 시간은 정말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독서는 이렇듯 우리에게 정신적 스승들과 함께 대화하고 배울 수 있는 성장의 시간을 마련해줍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좋으니 독서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삶에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 졸라 재미있는 취미를 가져본다!
: 혼자서 할 수 있는 취미는 찾아보면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그림 그리기, 요리, 영화보기, 악기 연주하기, 글쓰기, 운동하기, 사진 찍기 등 정말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넘쳐납니다. 일상의 빈틈에 내가 가장 좋아하고 동시에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취미 하나를 고정적으로 넣어보세요. 지루하게 느끼던 여러분의 일상에 생기를 선물해줄 테니까요. 단, 취미를 고를 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점은 자신이 생각하기에 졸라게 재밌어야 합니다. 남들 눈치 보지 마세요. 남들이 여러분 인생 대신 살아주는 거 아니니까 누가 보던 말던 내가 재미있으면 그냥 흔들어 재끼면 됩니다. 이히~~!! :)

걍 흔들어 !! 오예 !!!!!!

 

다들 졸라게 재밌는 취미와 흥으로 멋진 2021년 보내길 바랍니다. 땡큐!!!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기꾼들을 조심하세요!  (0) 2021.01.14
관계의 유통기한  (0) 2021.01.06
어느 브런치 작가의 고민  (0) 2020.12.28
휴식이 필요해  (0) 2020.12.15
불편함과 성장의 관계  (0) 2020.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