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공간의 이유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0. 2. 15.

Space and Human life_

저는 글을 쓸 때, 주로 집이 아닌 카페를 이용합니다. 집에서는 무언가에 집중할 수가 없거든요. 집을 나올 때마다 드는 생각이 있었어요. "왜 굳이 돈을 써가며 다른 장소에 가서 글을 쓸 수밖에 없는 걸까?" 하고요. 그런데 이번에 공간에 대한 책을 읽었어요. 일본의 건축가 야노 케이조는 4,000명에 달하는 고객들의 집을 컨설팅하면서 공간이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깨달았다고 해요. 이 책 덕분에 제가 왜 도무지 집에서 집중을 할 수 없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말끔히 해결됐답니다.

책에서는 말합니다. 우리가 사는 공간은 우리의 마음 상태와 생각을 대변하고 있다고 말이죠. 만약, 집 안이 더럽고 너저분하다면 그 집에 사는 사람 또한 그러한 심리적 기재를 따르고 있는 것이겠죠. 제가 집에서 집중을 못 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다 보니 집 안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 물건이 있어야 할 위치에 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옛 우리 조상들이 풍수지리를 따지던 것도 환경에 따르는 공간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일 거예요. 풍수지리학은 공간에 언제나 산뜻한 햇볕과 신선한 공기가 드나들 수 있게 해서 좋은 공간의 흐름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 학문이었을 거예요.

안 그래도 이 책을 읽기 전에 가족들과 집 구조를 변경해보기로 합의를 봤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고 나서 이제 더욱더 공간의 중요성을 잘 알게 되었으니 공간의 변화를 통해 변화되는 저와 가족들의 모습이 어떨지 기대가 되고 있어요. 흐흐. 마지막으로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 보면서 변화되는 나 자신을 발견해보세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면 멋진 공간에 머무르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