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지금 당장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0. 2. 28.

오늘 아침, 저의 글 스승님이신 김민식PD님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글을 읽었어요.

https://free2world.tistory.com/2397

 

웃으면 겁이 없어진다

(새 책과 관련해 <한겨레 21>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오늘은 그 기사를 공유합니다.> Q : 80년대 학번인데 당시 학내 분위기에서는 드물게 영어 공부하고 춤추러 클럽 다니는 학생이었다. 학생운동에 무관심했던 이..

free2world.tistory.com

 

2년 전, 김PD님은 MBC의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해 홀로 MBC 사옥에서 사장 퇴진 운동을 시작했어요. PD님은 그때의 현장 상황을 직접 스마트폰으로 생중계했는데요. 갑자기 그 영상이 보고 싶어져서 유튜브에서 찾아보게 되었어요.김PD님의 영상이 이 글의 동기가 되었답니다. 영상 한 번씩 시청하시면 제 글을 이해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겁니다. 영상 안에는 제목처럼 꿈을 이루는 방법이 김PD님 영상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으니까 꼭꼭 시청하시길 바랄게요!^^

영상 보셨죠? 제가 하려는 이야기의 요지는 대부분 김PD님이 영상 속에서 말씀하시는 바와 맥락이 같답니다. 꿈을 이루는 어떤 특별한 방법 따윈 존재하지 않아요. 꿈은 어디 멀리에 있는 게 아니랍니다. 지금 이곳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되는 거예요. 물론 내 꿈이 청와대에서 대통령과 짜파구리를 먹는 거라면 바로 이루어지긴 아무래도 어려운 부분이 많겠죠. 저는 그런 기회가 온다고 해도 단칼에 거절하렵니다.^^;;

김PD님의 말처럼 진정 무언가를 성취하길 소망한다면 지금 여기에서부터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하면 되는 거예요. 또 매일 할 수 있는 일을 잘게 쪼개서 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김PD님이 저 영상을 찍으면서 "김장겸은 물러가라!"라고 외치는 일처럼 오늘은 사장 퇴진을 외치고, 내일은 몇 명의 조합원을 모아서 외쳐보고, 다음 날에는 조금 더 큰 규모의 조합원들을 구성해서 방송 장비를 갖추고, 대대적으로 국민들에게 상황을 알리는 거죠. 그리고 그 다음날에는 노조의 힘을 빌어 경영진과 직접 대면을 하고, 사장 퇴진에 대해 요구하고요. 그리고 다음 날이 이어지다 보면 소망이 이루어지는 날이 오게 될 겁니다.

MBC 총파업
MBC 사장 해임안 결의 현장

"지금 시작하세요. 우리에겐 현재라는 기회만이 있을 뿐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