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비법은 잊어버리세요!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0. 4. 15.

유튜브를 보면,

<실패하지 않는 방법>, <시험에 한 번에 합격하는 비법 대공개!>, <단기간에 프리토킹 하는 비법> 등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들의 조회 수는 몇 십만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런데 과연 그러한 영상들에서 하는 말이 진실일까요?

진실 맞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결코 그들처럼 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시작부터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음 어디서부터 말을 해야 할까요. 여러분은 제가 무슨 말을 할 것 같나요? '그럼 뭐 다른 방법을 알려주겠지.'라고 생각하시려나요? 아니에요. 제가 딱히 알려드릴 방법은 없습니다. 그런 것보다는 제가 해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좀 더 본질적인 이야기입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시작부터 잘못되었다고 했죠? 그게 어떤 뜻이냐면, 여러분들이 비법에 관한 영상을 찾아보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실패하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맞죠? 그 마음.. 저도 잘 알아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런데 제가 요즘 몇 가지의 습관을 만들어보니 깨닫게 된 게 있어요. 무언가를 잘하고 싶다면, 그 무언가를 잘하기 위한 방법을 무수히 많이 시도해봐야 한다는 겁니다. 그러한 과정을 통해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자신이 가장 끌리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으로 지속해나갈 수 있게 도와줄 겁니다. 만약 선호하는 방식을 찾았다면 어느 정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가져야 할 거예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것저것 다양하게 찔러보다 보면 그 안에서 자신만의 방식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다른 사람의 방법은 참고는 할 수는 있겠지만 그건 그 사람의 방식일 뿐일 테니까요. 무언가를 정말로 잘하고 싶다면 그 무언가의 세계에 온몸을 던져 빠져들어가 보세요.

바닷속을 알고 싶으면 바닷속을 들어가 봐야 하지 않겠어요?! OK. 그럼 지금 바로 입수!!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릴랙스 라이프  (0) 2020.04.22
즐거운 탐사 생활  (0) 2020.04.20
실패하는 기쁨  (0) 2020.04.13
Hello, Everyone (about daily)  (0) 2020.04.11
방콕이 답일까?  (0)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