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나를 소중히 대하는 게 먼저입니다!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 3. 15.

요근래 들어 불규칙적인 생활을 이어가다 보니 아니나 다를까 감기 몸살에 걸려버렸어요. 몸이 온전치 않으니 의욕은 앞서는데 마음은 계속 쉬라고 안달이네요. 이렇게 몸이 안 좋은 날에는 기분도 조금은 가라앉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저도 모르게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전달하는 것 같아요. 이성적이기보다 감정적이게 되는 것 같고요. 악순환의 연속이죠. 이런 날에는 감정을 잘 다스리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혹시나 누군가 저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면 '부르륵~!'하고 공격적인 감정을 내뿜을 수도 있거든요.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면 잃는 게 꽤 많기 때문이에요.

오늘은 저 자신을 아기 다루듯 잘 보살피려고 합니다. 식사도 좋은 음식으로 잘 챙겨 먹고 병원에 가서 제 몸을 빨리 원상복구 시켜줄 수 있는 약을 처방받고, 몸에게 온전히 회복할 시간을 주려 합니다. 내가 건강하지 않으면 다른 모든 일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결국, 제 몸을 신경 쓰지 않은 제가 받게 되는 불이익인 거죠. 제 무덤을 스스로 파는 꼴입니다. 고장 난 차로 경주에 참가하는 것은 무리거든요. 출발은 조금 느리더라도 정비소에서 제대로 된 수리 후에 경주에 나서는 게 낫습니다.

나의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유지할수록 좋은 생각과 아이디어를 능률적으로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모여 삶을 점점 더 풍요롭게 만들죠. 매사에 스스로를 소중하게 대하고, 아끼고 사랑해주세요. 내 인생의 드라마를 써 내려가는 건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