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하기 싫은 일이, 좋아하는 일이 된다면? (feat. 이상커플 기연님)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1. 2. 5.

유튜버 <이상커플 기연>님의 영상을 봤어요. 영상의 주제는 행복론이었어요. 영상에서 기연님은 말합니다. 하기 싫은 일을 하는 시간을 줄이고, 하고 싶은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쏟으라고요.

기연님의 말을 듣고서 곰곰이 생각해 보았어요.
"나는 하기 싫은 일을 어떻게 대하는 사람인가?"

Q. 여러분에게 질문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쪽에 속하는 사람이신가요?..

저는 하기 싫은 일을 어느 정도는 하는 유형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하고 싶은 일을 무조건 해야만 하는 사람이고요. 그게 맞다는 생각이 든다면요.


<영상을 잠깐 보고 갈까요?>

기연님이 영상 말미에 이렇게 말합니다. "하기 싫은 일을 어느 정도 하는 것은 괜찮다."


이에 저는 기연님이 하신 이야기에서 더 나아가 저는 또 다른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하기 싫은 일이 좋아하는 일이 되게는 할 수는 없을까요??

 

하기 싫은 일 → 좋아하는 일

 

☆하기 싫은 일이 좋아하는 일로 만들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반드시 시도해볼 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하기 싫은 일을 좋아하는 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 일을 하면 좋을 이유를 찾아라!

 

여러분에게 하기 싫은 일은 무엇인가요? 험 공부? 집안 일? 밀린 업무?

하기 싫은 일을 내가 하면 좋을 이유를 찾아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방청소하는 게 하기 싫은 일이었답니다. 그런데 2년 전부터는 언제나 깔끔하고 반짝반짝 윤이 나는 미니멀리스트의 방을 유지하고 있어요^^

*제가 이렇게 하기 싫은 일을 하고 싶은 일로 만들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하면 좋을 이유를 찾았기 때문입니다. 하기 싫은 그 일의 장점을 찾아보세요. 책도 좋고, 유튜브 영상도 좋습니다! 그러다보면 분명히 그 일이 내 삶에 도움이 되는 면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면, 나의 세계를 한층 더 확장시킬 수 있게 될 겁니다.

"저는 우연히 들른 서점에서 정리하는 습관이 삶에 어떠한 변화를 불러일으키는지에 관한 책을 읽고서 그 이유를 찾았거든요! 그래서 방청소는 이제 제가 항상 하고 싶은 일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삶이 정말 극적으로 바뀌는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직업과 인간관계, 가치관 등 모든 것들이 이전보다 훨씬 더 좋은 상황으로 바뀌었죠. 이렇게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이유를 찾아서 하기 싫은 일들을 재미있게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면 놀라운 기적이 펼쳐지는 걸 경험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요약>

1. 하기 싫은 일을 하고 싶게 만드는
이유(장점)를 찾으세요.

2. 하기 싫은 일을 하고 싶은 일로 만들면 내 세계관이 확장된다!


 

#<인사이트워커>의 브런치가 궁금하다면?

(아래 하단 확인!)

 

새벽부터 횡설수설의 브런치

기획자 | 퇴사 후, 24시 패스트푸드점에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가끔 새벽에 중얼거립니다. *문화예술기획자, 유튜버, 음악인을 겸하고 있습니다.

brun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