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게으름에서 탈출하는 아주 신박한 방법 【집편】 전국의 집순이&집돌이들에게!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1. 2. 13.

오늘 집에서 빈둥거리다가 어떤 아이디어 하나가 떠올랐어요. 바로 집에서 게을러지지 않는 방법을 우연하게 발견하게 되었거든요. 뭔가 말이 좀 이상하긴 한데 그래도 그냥 이어나가 볼게요!ㅎㅎ

우선 저의 고백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어떠한 작업도 하기 어려워하는 사람입니다. 이상하게도 집에서는 집중이 잘되지 않습니다. 너무 편하기 때문일까요? 그래서 적당히 집중이 될 수 있는 장소를 찾아가는 편입니다.

「 그런 제가 이제는 집에서도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것 같아서 지금 매우 흥분이 되고 있는 상태에 있습니다! 」


혹시, 혹시 말입니다!

집에 혼자 있을 때면 샤워를 한 뒤에 욕실 안에서 옷을 갈아입지 않고 집 안 곳곳을 왔다 갔다 하시나요?

이러지 않기..ㅎㅎㅎ;;

질문이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요. 제가 이걸 여러분에게 물어보는 이유가 있습니다. 만약 집 안에서 자신의 어떤 작업이나 일을 집중력 있게 진행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위의 질문에 답변을 잘하셔야 합니다:)

​홀딱 벗은 채로 또는 아직 머리도 채 말리지 않은 채로 집 안 곳곳을 욕실 마냥 돌아다니는 일은 여러분이 집 안에서 창의적인 작업이나 일을 함에 있어서 무의식적인 방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쉽게 말해서 공간의 용도에 따라 분리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옷을 벗은 채 돌아다니는 곳은 욕실, 잠을 자는 곳은 침실, 가족과 대화를 나누고 여가를 즐기는 곳은 거실, 옷을 갈아입는 곳은 파우더룸 등으로 나눌 수가 있겠죠. 그래서 용도에 맞게 공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타성에 젖은 나를 일으켜 세우기 -실천편-

 

[실행 후기] -타성에 젖은 나를 일으켜 세우기 편-

'새횡설'에 쓴 글 중 '타성에 젖은 나를 일으켜 세우기'편에서 조금은 극단적인 방식의 일명 게으름 탈출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저의 게으름 탈출 방법은 벼랑 끝에 자신을 몰아세우며 반강제적

morning-care.tistory.com

 

※ 공간의 용도에 따라 분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반대로 공간의 용도와 맞지 않는 행동을 하게 되면 그 공간의 특수성이 흐려지게 됨에 따라 공간의 전체적인 균형 또한 깨질 수 있게 됩니다. 집 안 공간의 균형이 깨지면 그에 따라 집중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환경이 만들어지게 되는 겁니다.

 

​"아! 제가 이 부분을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나 집에서 뭔가를 해보려고 했건만 아무것에도 집중할 수 없었던 것이 바로 이 부분이 문제였나 봅니다. 저도 모르게 공간의 용도를 지키지 않고 사용하고 있었던 거죠. 샤워하고, 머리 말린다고 옷 홀딱 벗고 제 작업방, 거실 등을 가리지 않고 부지런히 돌아다닌 게 저의 집중력을 상실하게 하는 주원인이었나 봅니다. 이제는 공간의 용도에 맞게 분리해서 사용해볼까 합니다. 앞으로 저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기대해봅니다.^^"

 

만약 여러분도 저처럼 집 안에서 무언가를 집중력 있게 하지 못하고 있는 게 고민이라면, 제가 말씀드린 대로 공간의 용도를 신경 써서 그 용도에 맞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혼자 사시는 분들이라면, 타인의 시선이 없으니 집 안에서 그저 빈둥거리게 되기 십상인데요.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면 꽤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밑에 다시 요약 개념을 넣었으니 읽어보시고 여러분의 공간을 변화시켜 보세요. 감사합니다 :)

<요약>

* 제3자가 있는 것처럼, 공간의 용도에 맞게 분리해서 사용하라!

: 공간의 용도에 맞게 분리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공간의 특수성을 잃게 되어 그 안에서 집중력을 발휘하기 어렵게 되기 때문이다.

 

자세히 보기 인생은 선택의 연속입니다. (만족스런 삶을 살아가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