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마음가짐 (부제: 본질 잊지 않기)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 8. 3.

 

모든 답은 내 안에 있어요.

저는 현재 프로젝트를 위해 한 기업체에 머물고 있습니다. 어제 이곳에 도착해서 대략적으로 시스템에 대한 파악을 해보았습니다. 제게 도움이 될 것도 많지만 역으로 제가 도움을 줄 부분이 의외로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그래서 오늘 계속 여러 가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다 내가 이곳에 온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오래 그리고 깊게 해보았습니다. 그러니 나오는 답은 이 프로젝트가 나를 필요로 하는 이유에 있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겉치레가 아닌 진심을 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곧 진심을 다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저의 몫인 거죠. 그래서 그 마음 자세에 대한 생각과 고민이 계속적으로 필요할 것 같아요. 내 안에서부터 물이 고요하게 흘러야 외부로부터 불어오는 바람에 쉽게 흔들리지 않겠죠. 또 무슨 일이든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내가 진정 그 일을 위해서 나의 에너지를 쏟을 마음가짐이 되어 있는지가 모든 일의 출발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이처럼 시간을 두고, 나의 마음에 대한 정리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앞으로 저도 계속 고민하면서 그에 대한 스스로의 피드백을 글로 써 내려가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하나 더! 항상 자신감있게!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작할 때의 마음  (0) 2019.08.05
가치와 본질, 탐색하기.  (0) 2019.08.04
마원 마을 (부제 : 무대 뒤의 삶)  (0) 2019.08.02
실은 다 상처 때문이야..  (0) 2019.08.02
지혜를 얻는 작업  (0) 2019.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