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완벽히 만족스러운 삶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 10. 30.

저는 평소 유튜브를 즐겨보는데요. 저는 주로 자기계발이나 책 관련 유튜버들을 구독하고 있어요. 그러던 중에 한 자기계발 유튜버가 자신의 삶이 너무 무의미하다고 생각해서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과정을 담아 영상으로 올린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걸 보면서 이 세상에는 이렇게해도 저렇게해도 완벽히 만족스러운 삶이란 존재하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렇게 정처없이 그리고 끊임없이 인생을 헤쳐나가는 과정은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면서 '완벽히 만족스러운 삶'을 찾아나가는 유토피아를 향한 열망일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 또한 해봅니다. 왜냐하면 저또한 유토피아가 있었으면 하고, 찾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바라는 모든 것들을 전부 이룰 수는 없어요. 그렇지만 최대한 해보는 거죠.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 안에서 말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완벽히 만족스러운 삶이란 우리의 시간 안에서 내 안의 열정을 따르는 일을 충실히 해나가며 삶의 의미를 점차 깨달아가는 과정에 있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 삶을 최대한으로 느껴보려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을 매우 소중히 생각한답니다. 그리고 그 순간 중에 가장 중요한 건 사람인 것 같습니다. 내 삶의 역사의 페이지를 장식하게 될 한 사람 한 사람이 그렇게 소중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아마도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만족스러운 삶이란 우리에게 소중한 것들을 지켜나가는 삶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니 각자에게 소중한 것들을 잊히지 말고 잘 지켜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