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완벽한 휴일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 11. 7.

지난 6일간,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서울 지역은 기본적으로 유동인구가 넘쳐나요. 그래서 어딜 가든 아침부터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그나마 오전 5시~7시 사이에는 적은 편이라 서울에 있을 땐, 주로 이 시간대에 가서 글을 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서울에 올라갔을 때 몇 가지 느낀 것들이 있어요. 저번에는 서울이 너무 번잡하다고 느꼈거든요. 그 이유가 뭐인고 하니, 제가 지방에 몇 개월 간 살다 보니까 지방 생활에 어느 정도 적응이 되었던 거죠. 지방은 사람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번화가라도 그렇게 북적거릴 일이 많이 없습니다. 또 서울에 비해 어찌나 하늘이 그렇게 트였는지, '내가 지금까지 하늘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살았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 환경에 있다가 서울이란 인구 포화 도시에 갔으니 복잡스럽다고 느낄 만한 거죠.

​그런데 이번 서울 상경 때에는 느낌이 꽤 많이 달랐어요. 거리를 오가는 수많은 사람들의 활기차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끼면서 뭔지 모를 편안함을 느꼈거든요. 역시 평생 대부분의 시간을 서울에서 보낸 이력은 어디 안 가나 봅니다.^^;;

저의 아지트인 서점에 다녀왔습니다! 역시나 서점 안에 있으면 항상 책을 읽는 사람들의 좋은 기운을 받습니다. 또 이곳 서점에서는 카페를 겸하고 있는데요. 최근 커피를 끊었지만 개인적으로 제가 이곳 커피를 굉장히 좋아하기도 하고, 이날은 저에게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는 날이어서 스스로에게 특별히 커피 한 잔을 선물로 주기로 했답니다! 또 하나 좋은 게 있다면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하면 쿠키 하나를 즉석에서 구워 주는데요. 쿠키가 커피랑 정말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커피 한 모금을 머금고 쿠키 한 입을 베어 물으면요. 정말 무릉도원이 따로 없더라고요.^^

커피를 주문하려 하다가.. 갑자기 지금은 메뉴에서 사라지고 없는 예전에 제가 좋아했던 커피가 먹고 싶어졌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팔지 않았던 메뉴였거든요. 그래서 혹시나 이곳 직원분들에게 부탁하면 만들어 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여쭤봤어요.

 

"혹시 예전에 있던 메뉴 중에 라떼인데 흑설탕 넣고 만든 그 라떼.. 있지 않았나요?"

"음... 예전이면 언제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 그게 대략 1년 전 쯤? 흑설탕으로 만들어주시던 게 있었는데요. 혹시 만들어 주실 수 있을까요?"

(직원들끼리 서로 대화를 나누면서)
"아 그때 그 흑설탕에 오레오 넣은 그거 말씀하시는 건가?.."
"그런 게 있었어??"

"아! 네 그거 맞는 것 같아요! 그거요 그거!"
"아 그 메뉴를 만들 재료들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지금은 어려울 것 같네요.ㅠㅠ"
"네네. 감사합니다.^^"

 

카페 직원들과 대화를 끝내고 자리로 가기 위해 뒤돌아섰는데요. 그때 카페 직원들이 서로 즐겁게 대화를 나누는 소리가 들려왔어요. "그 메뉴가 뭐였지?..", "그거 있잖아요. 그거! 아~ 완전 추억이네~!" 라면서 말입니다. 그 후로도 한참 동안 추억에 젖은 듯 그들의 즐거운 대화는 계속되었습니다. 그들을 보면서 무언가 묘한 기분 좋은 감정들이 올라왔어요. '이렇게도 사람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줄 수가 있구나!' 누군가에게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게 보람차고 기쁜 일이라는 걸 그때 깨달았습니다. 그저 지금 이 순간에 감사하게 되더라고요. 나의 휴식으로 사람들에게 자그마한 기쁨을 선사하는 걸 보니 비로소 완벽한 나의 휴일을 맞은 것 같았어요.

​우리는 알게 모르게 서로가 서로에게 크고 작은 영향들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번 며칠 간의 휴일을 통해 깨달은 건 우리가 서로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거예요. 내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면 그것이 돌고 돌아 언젠가 나에게 다시 좋은 영향이 되어 돌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걸 믿고, 서로가 매일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죠. 그런 개인과 개인 간의 작은 변화들이 모여 이로운 세상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계속적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러려면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해야 되겠고요. 쉽진 않겠지만 제 글을 읽어주시는 여러분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해야겠죠?^^ 또 무엇보다도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