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새로운 기회에 화답하기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 11. 15.

이번에 저에게 어떠한 기회가 닿아서 새로운 도전을 눈앞에 두게 되었습니다. 사실 잘할 수 있을지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어떠한 전환점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런 기대는 애초부터 하지 않는 게 더 나은 상황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대신 저에게 주어진 이 기회에 최선을 다해 잘 화답하기로 했습니다.

무엇이든 그냥 이뤄지는 건 없는 것 같아요. 이번 일을 계기로 요즘 같은 시대에는 나를 드러내 보일 수 있는 채널들을 많이 확보해두고, 열어두는 게 여러모로 자신에게 좋다는 걸 느꼈습니다. 어릴 때, TV에서 시대의 흐름을 잘 좇아가라는 말들을 잘 이해하지 못했었어요. 그런데 이제는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이 아주 옳은 말이었다는 걸 깨닫습니다.

또 우리가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내가 다른 사람보다 부지런해야 된다는 거예요. 거저 얻어지는 건 없는 것 같아요. 또 그래서도 안 되고요. 내가 땀 흘린 노동의 대가를 정당히 돌려받을 수 있는 형태의 사회가 건강하고 참된 사회가 아닐까요?(A → B에게 어떤 형태로든 이익을 주었다면 말입니다.)

그리고 기회는 노동의 대가로 돌려받은 것이라고 보기보다는 내 인생의 플러스 요소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언젠가 기회를 줄 수 있는 위치의 사람이 되면 누군가 저에게 기회를 주었던 것처럼 저도 똑같이 그들이 더 좋은 삶의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제가 가지고 있는 자원들을 나누고 함께 기뻐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잖아요. 그걸 반대로 이해해보면 '뭔가를 하면 반드시 무언가가 달라진다'가 됩니다. 내가 어떻게 행동하냐에 따라서 세상은 그에 맞게 반응을 해주더라고요. 그리고 다음 주에 올라가는 글은 조금은 특별한(?) 저의 기회의 현장이 담긴 영상으로 찾아뵐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내일 뵐게요. 감사합니다.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답은 없는걸  (0) 2019.11.18
낯선 곳이 익숙해질 때  (0) 2019.11.17
AM 06:00, 새벽은 고요하고, 달다  (0) 2019.11.12
퇴사는 또 다른 기회다  (0) 2019.11.11
완벽한 휴일  (0) 2019.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