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반대하는 이들의 처지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0. 2. 22.

우리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반드시 반대론자들을 맞닥뜨리게 돼요. 그들은 내 가족, 친구 등 그 누구라도 될 수가 있어요. 미래를 위한 어떤 계획이 있다고 말하면, "글쎄, 나는 좀 반대인데..", "그 아이디어는 별로 좋은 게 아닌 것 같아..", "내가 볼 때는.. 음.. 그렇게 하면 결과가 좋지 못할 텐데?.."라며 나의 계획을 무색하게 합니다. 그런데 과연 이들의 말이 합리적일까요? 우리가 그들의 의견을 수렴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걸까요?

아니요. 그럴 필요 전혀 없어요. 진실에 대하여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아리송한 분들을 위해서 나의 계획에 반대 표를 던지는 그들의 숨은 속내를 제가 속 시원하게 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들이 우리의 계획에 열심히 응원을 하지 못할망정 찬물을 끼얹는 이유에는 그들에게 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들은 처음부터 당신이 잘 되고 못 되는 것에 그리 관심이 없었어요. 게다가 당신이 잘 되는 건 더더욱 눈 뜨고 보기 싫어할 확률이 높죠. 이 말을 듣는 몇몇 분에게는 조금 충격적일 수 있는 말이려나요? 그러나 이는 사실이고, 현실입니다. 당신의 가장 가까운 옆 사람이 당신을 시기하고 질투하고 있을 수도 있는 거죠. 그렇지만 당신을 질투하고 있어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있습니다. 당신의 유능함에 질투를 느끼고, 부러움을 느끼지만 앞으로 유능한 당신을 더욱 본받아 더 멋진 자신으로 거듭나야겠다고 마음먹는 사람들이 그 부류에 해당합니다. 훗날 그들은 당신의 건강한 라이벌이 되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람들과는 서로 상생하며 발전하는 건강한 관계를 이룰 수 있습니다.

문제는 당신을 시기하고, 질투하며, 악의에 찬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교묘한 말과 술책으로 당신의 계획에 찬물을 끼얹고, 당신이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도록 지체시킵니다. 그들은 자신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는 당신을 자신도 모르게 미워합니다. 왜냐면 자신이 꿈에만 그리던 일을 당신이 과감히 해내는 모습을 보며 과도한 열등감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속내를 한 마디로 말하면, "네가 잘 되면 기분이 썩 좋지 않거든. 내가 더 잘 돼야지."


"여러분, 불행하고 무능력한 반대론자들의 이야기를 무시하세요. 그리고 자신 안의 내면의 소리를 따르세요. 당신의 계획과 결단이 당신에게는 절대적으로 옳은 일이니까요.(그렇다고 흥청망청 노는 일 따위에 훌륭한 결단을 내리라는 게 아니라는 건 당연히 말 안 해도 각자 알고 계시겠죠.) 그리고 반대론자들에게 당신의 고귀하고 위대한 계획을 알리지 마세요. 당신이 옳았다는 결과만을 보여주세요. 그들은 당신이 마땅히 이뤄낸 결과에는 입을 다무는 특성을 가지고 있거든요. 그냥 보여주세요. 저도 결과로 보여줄게요. 그 과정에서의 보람과 기쁨은 멋진 당신 자신에게만 허락하시고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