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인생 뭐 있나요?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20. 3. 9.

인생 뭐 있어요. 그냥 하는 거죠. 한 번 사는 인생이에요. 남 눈치 보지 말고 그냥 하고 싶은 거 하고 사세요. 그런데 코로나 눈치 안 본다고 마스크 안 쓰고 기침 내뿜고 다니지는 말고요. 남한테 피해는 주지는 말자는 얘기에요.

인생 뭐 있나요? 뭐 있어요? 뭐 있긴 하죠. 인생이란 매우 흥미로워요. 어떤 날은 죽을 만큼 괴롭기도 하고, 광대가 우주 밖까지 승천하는 날도 있고 말이죠.

그래도 말이에요. 좋아하고,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사세요. 어떤 분은 이런 말도 하시더라고요.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 잘하는 걸 하라고요. 그것도 맞는 말 같아요. 자기가 잘하는 분야로 돈을 적당히 벌면서 그 외 시간에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 아주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또 어떤 방식으로든 내가 좋아하는 일을 계속 밀고 나가다 보면 어디에든 유용하게 쓰이는 때가 있을 거예요. 또한 삶을 훨씬 더 풍요롭게 가꾸어 나갈 수가 있게 돼요. 제가 어떻게 이렇게 자신 있게 얘기하냐면요. 제 삶의 발자취가 그 증거이기 때문이에요.

저는 어린 시절부터 절대로 누군가의 말을 고분고분하게 듣는 사람이 아니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일이 아니면 조금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거든요. 초등학교 시절, 저는 굉장히 자유분방한 아이였어요. 수업 시간에 수업이 재미없으면 수업을 잘 듣지 않았어요. 심지어 학교 수업 중간에 집으로 가버리기까지(?) 하는 겁 없는 아이였죠. 그럴 때마다 선생님과 부모님이 얼마나 발을 동동 굴렀을까요.. 그래도 저는 그때의 저의 선택을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자유분방함을 몸소 실천했던 어린 날의 저는 일찍이부터 내가 뭘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분명하게 가리는 연습을 해왔던 거니까요.

K팝 스타가 되고 싶어서 <슈퍼스타K>와 <K팝 스타 오디션>을 보러 가기도 했고요. 진정한 뮤지션이 되고 싶어서 아티스트에게 무작정 연락해서 만나보기도 했어요. 그 외에도 제가 하고 싶은 건 시간이 걸려도 무조건 시도해보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삶에 후회가 거의 없습니다.(시간을 다시 되돌리고 싶은 몇몇 순간이 없진 않습니다만)

인생 한 번뿐이에요.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사세요. 바로 지금 말이에요. 오늘은 당신이 어제, 그제, 1년 전에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소망한 바로 그날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실은 어제도 내일도 없는 거예요. 저와 당신에겐 오늘만이 존재할 뿐입니다. 오늘 지금 이 순간이 꿈을 이룰 유일한 순간입니다.

'오늘의 인사이트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우기 과정의 보스몹  (0) 2020.03.14
나는 정리 유망주였다.  (2) 2020.03.11
서울의 확진 대기자들  (0) 2020.03.07
혐오스러운 크립톤 비면역자의 24시간  (0) 2020.03.06
방심자들  (0) 2020.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