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당신에게 전하는 INSIGHT NEWS
오늘의 인사이트 News

나의 무리를 정하세요!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 5. 5.

 

이런 이야기가 있어요. 닭으로 태어나더라도 독수리 무리 안에서 자라면 자신이 독수리인 줄 안다고요. 자신을 독수리라고 생각하고 살아가는 닭은 어미 독수리를 따라 멀리 날 수 있는 비행법을 터득했을 거예요. 그래서 더욱 높고 멀리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을 겁니다.

 

위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대충 감을 잡으셨을까요? 어쩌면 우리가 저 독수리떼의 독수리로 태어났을 수도 있고요. 그렇지 않으면 닭으로 태어났을 수도 있어요. 제가 이 이야기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내가 속한 환경에 따라 내가 발현할 수 있는 능력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의 무리를 어떻게 구성하는가에 따라 나의 삶은 달라지기 마련인 것이죠.

이제 나의 주변을 둘러보세요. 어떤 공간에서 누구와 있나요? 나의 무리를 어떻게 구성하는가에 따라 삶의 형태는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이 있다면 그러한 환경 속으로 일단 들어가 보세요. 우리는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